티스토리 뷰

알아보는 연예뉴스

배우 이수나 근황 학력

트로토피아 2020. 9. 5. 10:00

이수나라는 배우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이수나의 얼굴을 보면 그녀를 TV에서 한 번쯤 봤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수나는 독특한 목소리와 큰 눈 또렷한 이목구비가 눈에 잘 들어오기 때문이지요.



이수나 프로필

이수나 나이는 1947년 7월 25일생입니다. 이수나 학력은 고려대학교 법학과이며, 데뷔는 1965년 MBC 성우 2기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수나 학력 화제 이유

이수나 학력은 보면 항상 화제가 되는데요.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법학 학사를 졸업했기 때문입니다.


법대를 졸업한 후 연기자로 전공을 바꾼 부분에 대해서 죄 지은 사람들을 상대해야 하는 법조인보다 끼를 잘 살릴 수 있는 연기자가 적성에 맞았다고 합니다.



그래도 법학과라는 학력은 상당히 아까울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이수나 본명은 이순재인데, 동명이인이 있기도 하고, 남자 이름 같아서좀 더 여성스러운 느낌이 드는 예명을 현재까지 사용 중입니다. 이수나 본명이 이순재라는 것이 상당히 눈에 띄네요.


이수나는 이순재 배우와모 시트콤에서 앙숙지간으로 만나게 됐습니다. 둘다 상당한 고학력자다 보니 팬들 사이에서는 서울대 철학과vs고대 법학과의 두뇌싸움이란 말도 나왔습니다. 이순재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똑똑하고 머리가 좋은 것 같네요. 엄청난 고학력이기 때문입니다.



이수나는 1980년대 전원일기를 시청한 세대에겐 부녀회장 역할로, 젊은 세대에겐 안녕, 프란체스카에서의 핑크 레이디 또는 거침없이 하이킥에서의 개성댁 역할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얼굴이 더 잘 기억되지요.


이수나는 최근에는 속풀이쇼 동치미와 같은 방송에 패널로 출연해서 남편의 외도로 고생했던 과거사를 꺼내놓았습니다.


이수나는 젊었을 적 모습이 서인영과 많이 닮았지요.



이수나 근황

이수나는 배우 신충식이 마이웨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이수나를 언급하면서 그녀의 근황이 많이 궁금해졌습니다.


이수나는 2016년 고혈압으로 쓰러져 의식불명 상태라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이수나는 아직도 투병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용수가 이수나를 만난 적이 있다고 알렸으나 정학한 이수나의 근황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수나 나이가 있기 때문에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고 생각되는데요. 아무튼 이수나가 건강을 잘 회복하고 대중들에게 웃는 모습으로 다시 나타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