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김병철은 스카이캐슬을 통하여 국민 명품 조연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전까지는 특히 영화에서 감초 같은 역할을 많이 했었는데요. 스카이캐슬 이후 드라마에서도 배우 김병철을 자주 만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김병철 프로필

김병철 나이는 1974년생입니다. 김병철 키는 175cm이지요. 데뷔는 2003년 영화 <황산벌>로 데뷔를 했습니다. 김병철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입니다. 소속사는 스토리제이컴퍼니이지요.


김병철의 나이 때문에 결혼을 했거나 이혼 등의 경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김병철은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않았습니다.


김병철 연기 이력

김병철은 이전부터 조연, 단역으로 드라마나 영화에 틈틈히 얼굴을 비추다가 2016년 태양의 후예에서 유시진의 직속상관 박병수 중령 역을 맡으면서 대중에게 점차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김병철이 데뷔를 한 것이 2003년으로 늦게 한 편인데요.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기는 것도 많이 늦은 나이에 알릴 수 있었습니다.



김병철은 태양의 후예에서 같은 작가가 집필한 도깨비에서 박중헌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김병철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정극, 코믹 등 다양한 배역을 자신만의 캐릭터로 잘 소화해낸다는 것입니다. 김병철의 검증된 연기력으로 성실히 필모그래피를 쌓아 갔지요.


김병철을 뜨게 만들어준 드라마는 <SKY캐슬>이라는 작품입니다. 2018년 말, 2019년 초에는 SKY 캐슬에서 차민혁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습니다. 도깨비의 박중헌과 SKY 캐슬의 차민혁이 김병철의 인지도와 인기를 올리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지요.



김병철은 SKY 캐슬의 차민혁 이후 주연 배우로 발돋음 하였습니다. 특히 윤세아와 부부 연기 케미가 상당히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후 김병철은 닥터 프리즈너에서 데뷔 후 18년 만에 처음으로 주연을 맡았으며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도 주인공 정복동역을 맡았습니다.


김병철은 명품 조연에서 이제는 주연급 배우로 성장을 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랜 무명 배우 생활 덕분에 연기력은 상당히 탄탄하게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김병철은 배우 조우진과 닮았다는 말도 있습니다. 두 사람을 많이 헛갈리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얼굴을 자세히 보면 상당히 많이 다르지만 맡는 캐릭터가 비슷해서 오해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네요.



김병철은 도깨비 때 많이 나온 얘기였는데 김은숙이 이를 인식한 것인지 이후 조우진과 또 같이 출연한 미스터 션샤인 4화에서 개그 소재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김병철은 조우진과는 친한 사입니다. 함께 드라마나 영화에 작품을 하게 된다면 좋은 케미를 만들어내지 않을까요?


김병철은 은근히 김은숙 작가 작품의 출연이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군인 역할도 많이 했는데요. 김은숙 작가가 복귀를 한다면 항상 김병철의 이름이 들어가 있는 것 같네요.



김병철은 코믹스러운 이미지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그것은 목소리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기력 자체는 좋으나 특정 음역 이상의 소리를 내거나 소리를 치는 발성 자체가 힘든 신체적 특성을 가진 듯하기 때문입니다. 큰 소리로 호통을 친다던지 평소 말하는 톤에서 조금 더 높은 소리를 낸 다던지 하는 것이 힘들어보이기도 하지요.


김병철은 지상파 3사 드라마에 모두 출연을 했으며, 이제는 상당히 대중적인 배우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김병철의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